윈도우 10 정품인증 무료 및 1,500원 제품 키 후기

윈도우 10 정품인증 무료 방법들과 윈도우 10 정품 1,500원 제품 키에 대한 개인적인 경험들을 말씀드릴려고 하는데요.

우선, 저는 윈도우 7에서 윈도우 10으로 무료 업그레이드를 해서 윈도우 10 Pro를 정품 인증해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컴퓨터 변경을 대비해서 제품 키 없이도 윈도우 10을 재 인증할 수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추가했었습니다.

1. 마이크로소프트계정으로 윈도우10 정품 등록

윈도우 정품인증 Microsoft 계정 추가

윈도우 ‘설정’에서 ‘업데이트 및 보안’ – ‘정품 인증’ 누른 후 ‘Microsoft 계정 추가’에서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정품인증 활성화 부분이 ‘Windows가 Microsoft 계정에 연결된 디지털 라이선스를 사용하여 정품 인증됨’으로 보이면 계정이 연결된 것입니다.

다른 컴퓨터에 윈도우 설치할 때 ‘제품 키가 없음’ 로 제품 키 입력 부분을 건너뛰고 로컬 계정으로 로그인 설정을 한 후 윈도우를 설치합니다.

Microsoft 계정에 연결된 단말기

윈도우 –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정품 인증 – 문제해결을 선택합니다. 문제해결사에 정품인증을 할 수 없다는 메세지가 표시되는데요.

‘최근 이 디바이스의 하드웨어를 변경했습니다’ 선택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MICROSOFT 계정 및 암호를 입력하여 로그인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에 연결된 단말기 목록에서 새로 윈도우를 설치한 디바이스를 선택합니다.


여러 대의 컴퓨터에 윈도우 정품 인증을 반복하면서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단말기 메뉴에서 디바이스 제거를 하는 실수를 했는데요.

이 실수때문인지 아니면 여러 번 하드웨어를 변경해서인지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윈도우 10 정품인증을 할 수 없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와 전화 상담을 했는데요. 상담원은 윈도우 10 제품 키가 없으면 도와줄 수 없고 정품 키를 구매해야 한다는 대답을 했습니다.

2. 윈도우 10 정품인증 CMD(명령프롬프트)

윈도우 정품인증 CMD(명령프롬프트)

유튜브에서 인기인 윈도우 명령프롬프트를 사용해 윈도우 10 정품인증을 무료로 하는 방법을 사용해 보기로 했습니다.

윈도우 검색창에 CMD 입력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눌러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합니다.

레지스트리 제품키 삭제 명령어 slmgr /cpky 입력 후 Enter 키를 누르면 레지스트리 제품 키를 지웠다는 창이 나타납니다. 확인을 누릅니다.

제품키 삭제 명령어 slmgr /upk 입력 후 Enter 키를 누르면 제품 키를 제거했다는 창이 나타납니다. 확인을 누릅니다.

윈도우 버전 별 KMS 제품 키

윈도우 10 KMS 버전별 제품 키 주소를 참고하여 제품키 설치 명령어를 입력해야 하는데요. 저는 윈도우 10 Pro 버전 제품 키를 사용했습니다.

명령 프롬프트에 slmgr /ipk W269N-WFGWX-YVC9B-4J6C9-T83GX 입력 후 Enter 키를 누릅니다. 삭제한 제품 키 대신 새 제품 키를 입력한 것입니다.

윈도우 라이선스를 관리하는 KMS 키 관리 서버 설정 명령어 slmgr /skms kms8.msguides.com 입력 후 Enter 키를 누릅니다. 정품 인증을 한 것입니다.


윈도우 KMS 제품 키 인증 방식은 기관 자체 서버에서 윈도우 10 정품 인증을 하는 방식인데요. 사용 기간에 제한이 있습니다.

명령 프롬프트에서 slmgr /xpr 명령어를 사용하면 윈도우 라이선스 남은 기간을 알 수 있는데요. 6개월 사용 기간 만료일을 알 수 있습니다.

6개월 마다 정품 인증 명령어 slmgr /ato 입력해 라이선스를 재 인증해야 합니다. 재 인증이 불편하기도 하고 기관 소속도 아니라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3. 윈도우 10 정품 1,500원 제품 키

윈도우 10 제품 키

오픈마켓에서 윈도우 10 제품 키를 저렴하게 팔았다는 기사를 본 기억이 있어서 구글에서 ‘윈도우 10 제품 키’로 검색을 해보았는데요.

위메프에서 윈도우 10 정품인증 제품 키를 1,500원에 팔고 있었습니다. 이 중 한 곳을 선택해 구매를 하니 이메일로 제품 키를 보내왔습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및 보안 – 정품인증 -제품 키 변경 메뉴에서 구매한 제품 키를 입력하니 정품 인증이 되었습니다.

명령 프롬프트 윈도우 라이선스 상세 정보 확인

명령 프롬프트에서 윈도우 라이선스 상세 정보 확인 명령어 slmgr /dlv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르니 Volume MAK 이라고 보입니다.

구글에서 찾아보니 MAK(Multiple Activation Key)은 다중 정품 인증 키로 보통 하나의 제품 키로 수백 회 이상 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 키입니다.

주로 회사나 교육 기관에서 사용하는 제품 키입니다. slmgr /xpr 명령어를 입력하면 영구적으로 정품 인증되었다고 보이지만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4. 윈도우 10 에듀케이션 무료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관계에 있는 온더허브(OnTheHub) 사이트에서 학교 이메일 주소로 윈도우 10 에듀케이션 제품 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데요.

저도 학교 이메일 주소가 있어서 온더허브 사이트에 가입 후 이메일 주소 인증을 했습니다. 학교 이메일 주소는 ac.kr로 끝나는 이메일 주소입니다.

윈도우 10 에듀케이션 제품 키를 무료로 구매하면 내 구매 목록에 제품 키가 30일 동안 보관됩니다. 제품 키 변경 방식으로 정품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