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 국비지원 훈련 과정 및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 방법

코딩을 국비지원으로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국민내일배움카드 ‘K-디지털 아카데미’입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는 국가가 국민에게 직업 교육비를 지원하는 제도인데요. 일정 소득 이상인 사람을 제외하고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제외 대상자는 공무원, 사립학교 교사, 연 매출 1억 5천 이상 자영업자, 월 300만원 이상 대기업 근로자 등입니다.

코딩 국비지원 훈련과정

국민내일배움카드 K-디지털 아카데미

국민내일배움카드가 있다면 직업훈련 포털에 있는 ‘K-디지털 아카데미’ 코딩 국비지원 과정 중 원하는 과정을 수강 할 수 있는데요.

‘K-디지털 크레딧’ 훈련과정은 코딩 입문자들이 지원할 수 있는 과정으로 100% 온라인 과정입니다. 이 과정을 완료하면 자비 부담금 10%도 전액 환급해 줍니다.

‘K-디지털 그레딧’은 내일배움카드 수강비 지원 한도(5년간 300~500만원)에 추가로 50만 원을 더 지원합니다. 만 55세까지 중 장년층도 가능합니다.

직업훈련포털 K-디지털 아카데미 K-디지털 크레딧

‘K-디지털 크레딧’ 훈련과정 하단에 보이는 과정 중 원하는 과정을 담아두기 할 수 있는데요. 담아두기는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전 필수 사항입니다.

훈련과정 제목을 클릭하면 훈련일정과 안내사항 등을 볼 수 있고 수강신청도 할 수 있습니다. ‘K디지털 크레딧’ 훈련과정 중 인기있는 2개가 있는데요.

스파르타코딩클럽과 주식회사구름 입니다. 스파르타코딩클럽은 게더타운을 활용하고 주식회사구름은 통합개발환경 구름IDE을 활용합니다.

직업훈련포털 K-디지털 아카데미 K-디지털 트레이닝

직업훈련포털 K-디지털 트레이닝 훈련과정은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의 신기술 분야인데요. 수강료가 천 만원 정도 되는 과정들입니다.

K-디지털 트레이닝 훈련과정은 140시간 이상 과정이기 때문에 고용센터를 방문해 사전 상담을 받아야 합니다. 온라인 과정은 없고 집체과정만 있습니다.

내일배움카드로 수강하는 140시간 이상 과정은 하루 5시간 이상 수강 시 매월 최대 30만 원까지 훈련장려금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 방법

내일배움카드는 직업훈련포털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는데요. 신청 후 자격이 되면 1~2일 내로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안내 문자가 옵니다.

발급 안내 문자에 있는 신한 또는 농협 링크로 온라인 신청을 하면 2~3일 내로 집에서 국민내일배움 카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할 때 카드 수령 방법을 은행 방문으로 신청한 경우 카드를 보유한 은행 영업점을 방문해 곧바로 수령할 수 있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신청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 받기 위해서는 직업훈련포털 사이트에 회원 가입을 한 후 좌측 메뉴 중에 ‘발급신청’을 선택합니다.

발급신청서 작성 전에 약 20분 정도 국민내일배움카드 설명 동영상을 시청해야 합니다. 실업자로 신청할 경우 워크넷 사이트에 구직 등록을 해야 합니다.

발급신청서는 신청인 개인정보, 카드 신청 은행, 훈련 과정 등을 입력해야 하는데요. 훈련 과정은 담아두기 한 것 중에 선택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