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청년(18~34세) 신청 방법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청년 중위소득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해당자는 구직촉진수당 총 300만원을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취업 경험이 없는 청년(18~34세)은 중위소득 120%이하여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중위소득은 전 국민을 100명이라고 가정했을 때 50번째 사람의 소득 수준입니다. 일반적으로 중위소득 50% 이하를 빈곤층, 중위소득 50~150%를 중산층, 중위소득 150% 이상을 상류층으로 부릅니다. 대부분의 복지 혜택은 중위소득 50% 이하에 맞춰져 있습니다. 중위소득 계산은 소득인정액으로 계산합니다.

복지로 소득인정액 계산

소득인정액

소득인정액은 소득과 재산을 합쳐서 계산합니다. 정부 복지로 사이트 복지서비스 -복지서비스 모의계산 – 국민기조생활보장을 클릭 후 대략적인 소득인정액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은 관할 고용센터를 방문하거나 온라인으로 할 수 있는데요. 결국 온라인 사이트를 이용해야 합니다. 온라인 신청 1단계는 워크넷 사이트 가입 후 구직 신청을 해야합니다. 구직신청을 하지 않으면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신청

국민 취업지원제도 참여 신청

국민 취업지원제도 참여 신청은 크롬 브라우저 보다는 익스플로러에서 신청하시기를 추천합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사이트에 회원 가입 후 마이페이지에서 참여신청을 클릭합니다. 휴대폰 본인 인증을 진행 후 참여 신청 하기 페이지에서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관한 동의를 체크 표시합니다. 다음 단계 버튼을 클릭합니다. 신청 서비스에서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에 체크합니다. 만약 취약계층 해당자라면 증빙 서류를 발급 받아 첨부합니다.

만약 기초연금 수급자라면 복지로 홈페이지 온라인신청 메뉴를 클릭 후 증명서 발급에서 증빙 서류를 무료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 가족정보 불러오기 버튼을 클릭해 가구원 정보를 불러옵니다. 가구원을 배우자, 1촌 직계(부모, 자녀)로 확정해야 합니다. 1촌 이내 가족 구성원이 아닌 경우 제외 버튼을 클릭해 제외합니다. 가구원에 대한 정보제공 동의를 진행합니다. 휴대폰으로 인증이 잘 진행되지 않을 경우 PC를 활용해 인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FAQ

마지막 단계는 재산, 취업경험, 근로정보 등록입니다. 사업자 등록증이 있거나 아르바이트를 포함해 일을 하고 있다면 입력이 필요합니다. 이 단계에서 국민취업지원제도 대상이 안되는 경우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최근 6개월 이내 공공근로 참여자, 즉시 취업이 어려운 사람, 6개월 이내 구직활동 지원을 받은 자는 제외 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생계급여 수급자, 실업급여 수급자 등은 복수 지원으로 국민취업지원제도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