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OOZ NFT 민팅 과정 및 후기

OOZ NFT는 네이버 계열사 IPX(옛 라인프렌즈)가 2022년 10월 민팅(발행)한 NFT입니다. 처음 OOZ NFT 기사를 접한 건 2022년 5월입니다. OOZ NFT의 핵심은 상업적 활동을 할 수 지식재산권을 NFT 구매자에게 준다는 것이었습니다. 굿즈 제작에 필요한 캐릭터 사업권을 구매할 수 있다니 좋은 기회라고 생각했습니다.

OOZ NFT 민팅 전 준비

OOZ NFT 민팅 메인 네트워크는 솔라나입니다. 솔라나 가상자산 지갑이 필요했습니다. 크롬 확장프로그램 팬텀 지갑을 만들었습니다. OOZ NFT 민팅 플랫폼은 솔라나 NFT 거래소 매직에덴입니다. 팬텀 지갑을 매직에덴 사이트에 연결했습니다. OOZ 커뮤니티에 가입하기 위해 디스코드 앱도 다시 설치했습니다.

OOZ NFT 화이트리스트

OOZ NFT

NFT 화이트리스트(Whitelist)는 NFT를 먼저 구입할 수 있는 자격입니다. 보통 커뮤니티는 초대를 많이 하거나 채팅을 많이 하면 화이트리스트 자격을 얻을 수 있습니다. OOZ 커뮤니티는 화리(화이트리스트) 이벤트를 많이 열었습니다. 원활한 커뮤니티 활동을 위해 디스코드 사용법은 미리 알아야 합니다.

OOZ NFT 민팅 일정

OOZ NFT 민팅 일정

OOZ NFT 발행(민팅) 기사를 본 지 5개월 만에 드디어 민팅 일정이 나왔습니다. 민팅 가격은 1 솔라나(Sol) 입니다. 1 솔라나는 30달러 정도입니다. 특정 화리는 가격이 0.1 솔라나입니다. OOZ 민팅은 1차로 가려진 우주선을 받습니다. 1~2 주 후에 리빌(Reveal)이 있습니다. 리빌은 NFT 실제 모습을 받는 것입니다.

크립코(CRIPCO)와 IP3 토큰

RAYDIUM 탈중앙화 거래소(DEX)

리빌에 사용되는 토큰은 IP3 토큰입니다. IP3 토큰 발행 주체는 크립코입니다. 크립코는 앞으로 지식재산권 관련 NFT를 발행하고 거래하는 NFT 플랫폼이 되려고 합니다. 리빌에 필요한 IP3 토큰 135개를 탈중앙화 거래소(DEX) RAYDIUM에서 교환했습니다. 거래소 가입 없이 솔라나로 IP3를 교환할 수 있어 편했습니다.

매직에덴(Magic Eden) 민팅

매직에덴(Magic Eden) 민팅

매직에덴 민팅 전에 디스코드 화이트리스트 자격(역할)을 매직에덴 민팅 페이지에서 확인(Verify)하라고 공지했습니다. 팬텀 지갑으로 매직에덴 연결하고 디스코드 연결하면 화이트 리스트 자격을 자동으로 확인합니다. OOZ 민팅 시간은 화이트리스트 자격 순서로 미리 정해져 있습니다. 한국 시간은 밤 11시부터입니다.

OOZ NFT 리빌(Reveal)

OOZ NFT 리빌

OOZ NFT 리빌은 OOZ 사이트에서 진행되었습니다. OOZ 우주선 NFT가 저장된 팬텀 지갑을 OOZ 사이트에 연결하면 태워버릴 우주선을 선택하라고 합니다. Claim(요구) 버튼을 누르고 거래를 승인하면 IP3 토큰 135개가 전송됩니다. 수수료는 0.012 SOL 정도가 듭니다. 팬텀 지갑으로 새로운 NFT가 들어와 있습니다.

OOZ NFT 혜택

OOZ PLANET

OOZ NFT 소유자는 2D 버전 OOZ와 Voxel OOZ를 에어드롭(무료 배포) 받습니다. 소유한 OOZ NFT의 상업적 권리도 가지게 됩니다. 라인프렌즈 IP 비즈니스 교육 자료를 받을 예정입니다. 디스코드 OOZ NFT 소유자 채널에 들어갈 자격을 가집니다. 이 채널에서 수익 공유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OOZ NFT 구매 시 유의 사항

OOZ NFT는 메인 넷으로 솔라나를 선택했습니다. 그래서 모든 OOZ NFT 민팅 과정에 솔라나 암호화폐를 사용합니다. 솔라나 가격이 3주 만에 33달러에서 28달러로 하락했습니다. 솔라나 토큰 크립코 IP3도 함께 가격 하락 중입니다. 네이버 계열사 IPX가 당분간 망할 것 같지는 않지만, 이 NFT가 성공할지는 알 수 없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