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드라이브 사용법 – 폴더 변경, 계정 추가

원드라이브는 윈도우 10에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윈도우에서 ‘원드라이브’로 검색해 폴더를 찾을 수도 있고 탐색기로도 폴더를 찾을 수 있습니다.

내 컴퓨터에서 원드라이브 폴더에 파일을 저장하면 원드라이브 사이트에도 저장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이 있다면 로그인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계정이 없다면 무료로 사용자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모든 기기에서 원드라이브 사이트에 접속해 무료로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드라이브 동기화 폴더 변경

원드라이브 동기화 폴더 변경

내 컴퓨터 원드라이브 폴더는 자동으로 C:\Users\사용자\OneDrive 폴더에 설치되는데요. 이 폴더 경로가 불편하다면 다른 폴더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내 컴퓨터 원드라이브 폴더를 마우스 우 클릭합니다.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이PC 연결 해제’를 누릅니다. ‘계정 연결 해제’ 버튼을 누릅니다.

원드라이브 동기화 폴더 변경

내 컴퓨터 탐색기에서 OneDrive 폴더를 선택한 후 상단 메뉴에서 ‘이동위치’를 누릅니다. 드롭다운 메뉴에서 ‘위치 선택’을 누르면 새 창이 나타납니다.

원드라이브 폴더가 이동할 위치를 선택한 후 ‘이동’ 버튼을 클릭합니다. OneDrive 폴더가 이동을 완료하면 문서 아이콘이 파란색 구름 모양으로 바뀝니다.

마이크로소프트 OneDrive 설치

파란색 구름 모양 원드라이브 폴더를 더 클릭하면 OneDrive 설치를 시작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 가입한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OneDrive 폴더 위치변경

이미 내컴퓨터 원드라이브 폴더를 다른 폴더로 이동했음에도 다시 한번 ‘위치변경’ 클릭 후 이동한 폴더를 선택해야 합니다.

원드라이브 폴더 사용

내 컴퓨터에서 이동한 폴더 때문에 OneDrive 폴더가 이미 있다는 문구가 나오는데요. ‘이 폴더 사용’을 선택합니다.

원드라이브 폴더 변경이 끝났습니다. 이제부터 내 컴퓨터 OneDrive 폴더에 저장되는 파일은 원드라이브 사이트 파일과 동기화됩니다.

원드라이브 계정 추가

원드라이브 계정 추가

내 컴퓨터 원드라이브 개인 계정에 추가로 비즈니스 계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 또는 학교에서 Office365 구독서비스를 가입한 경우입니다.

내 컴퓨터 OneDrive 폴더를 마우스 우 클릭합니다. ‘설정’을 클릭 후 ‘계정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회사 또는 학교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위치변경’ 클릭 후 개인 OneDrive 동기화 폴더 선택 때처럼 회사 또는 학교 OndeDrive 동기화 폴더 위치를 선택합니다.

원드라이브 계정 추가

원드라이브 계정 추가가 완료되면 윈도우 오른쪽 작업표시줄에 하얀색 개인용 원드라이브와 업무용 파란색 원드라이브 아이콘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파일탐색기에서도 개인용 하얀색 구름 아이콘 OneDrive 폴더와 업무용 파란색 OneDrive 폴더를 볼 수 있습니다.

원드라이브 파일 상태

OneDrive 폴더에 있는 파일은 3가지 상태 중 1가지 상태로 존재하는데요. 속이 빈 구름 아이콘은 온라인 전용, 하얀 색 체크 아이콘은 항상 사용입니다.

속이 빈 구름 아이콘은 내 컴퓨터 공간을 차지하지 않고 필요할 때마다 다운로드 합니다. 파일 우 클릭-‘공간 확보’를 누르면 온라인 전용 파일이 됩니다.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파일을 항상 사용하려면 ‘항상 이 장치에 유지’를 클릭합니다. 인터넷이 된다면 저장 공간 확보를 위해 녹색 체크 아이콘을 유지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IT 추천 글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