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개인 채널을 브랜드 계정 채널로 이전하는 방법

유튜브 개인 채널을 브랜드 계정 채널로 이전했는데요. 구글 개인 계정을 브랜드 계정과 분리해서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기 위해서입니다.

브랜드 계정의 장점은 구글 개인 계정 정보를 노출하지 않기 때문에 사생활 보호가 되고 다른 구글 계정에게 관리 권한을 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제 경우는 이미 개인 계정으로 채널을 만들었고 브랜드 계정 채널로 애드센스 광고 수익 승인도 함께 옮겨야 하는 상황입니다.

유튜브 계정 아이콘을 클릭해서 ‘내 채널’이 보이면 이미 개인 계정 채널이 만들어진 상태입니다. 브랜드 계정을 만들기 위해 ‘설정’메뉴를 누릅니다.

‘채널 추가 또는 관리’ 메뉴를 누른 후 브랜드 계정 채널 이름을 입력합니다. ‘만들기’ 버튼을 누르면 이전할 브랜드 계정 새 채널이 만들어 집니다.

‘계정 전환’ 메뉴에서 개인 계정 채널과 브랜드 계정 채널들과의 접속 상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접속한 계정 이름으로 댓글을 다는 것입니다.

유튜브 개인 계정 채널에서 브랜드 계정 채널로 채널을 이전하기 위해서는 반듯이 개인 계정으로 접속한 상태에서 진행해야 합니다.

유튜브 개인 계정 아이콘 메뉴 중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고급 설정’ 메뉴 ‘브랜드 계정으로 채널 이전’ 메뉴를 클릭합니다.

개인 계정 채널을 이전 할 브랜드 계정 선택 화면이 나옵니다. 브랜드 계정을 선택 후 ‘교체’ 버튼을 누릅니다.

새로 만든 브랜드 채널을 삭제한다는 메세지가 보이는데요. 브랜드 채널을 삭제 후 삭제 된 채널에 개인 채널을 옮기는 것입니다.

절차 이해에 체크 표시 후 ‘채널 삭제’ 메뉴를 클릭해 계속 진행합니다. 개인 채널 이전 시 변경되는 사항이 보입니다.

개인 채널 URL은 변경되지 않고 내가 단 댓글은 이전할 수 없다고 보입니다. 하단 ‘채널 이전’ 메뉴를 누릅니다.

좌측 하단에 ‘Youtube 채널이 이전되었습니다. 계정 업데이트가 완료되려면 최대 10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문구가 보이면 채널 이전이 끝난 것입니다.

유튜브 브랜드 계정으로 접속해 계정 아이콘을 클릭 후 ‘설정’ 메뉴를 클릭해 보면 브랜드 계정에서만 보이는 ‘채널 관리자’ 메뉴가 보입니다.

브랜드 채널 이름 변경은 계정 아이콘 클릭 후 ‘내 채널’-‘채널 맞춤 설정’-‘기본 정보’에서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