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뷰 사용법 – 카카오 뷰 채널 만들기, 카카오뷰 수익화

카카오톡 앱을 실행시키면 하단 중앙에 보이는 눈 모양 아이콘이 카카오톡 뷰 메뉴입니다.

눈 모양 카카오톡 뷰 메뉴를 클릭하면 ‘발견’ 메뉴 아래에 카카오 뷰 채널들이 보입니다.

채널 이름 옆 노란색 채널 추가(ch+) 버튼을 클릭하면 추가한 채널은 상단 ‘My뷰’에 보입니다.

카카오 뷰

카카오 뷰 채널 만들기

카카오 뷰 창작센터

카카오 뷰 채널을 만들기위해 카카오 뷰 창작센터 에 접속합니다. 창작센터 시작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카카오톡 아이디로 로그인을 합니다. 약관에 동의합니다. 통합 회원 정보를 입력합니다.

카카오 뷰 채널 만들기

상단 ‘보드창작’ 메뉴 – ‘내 창작채널’ 에서 ‘채널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카카오 뷰 채널 만들기 – 이름, 검색용 아이디

프로필 설정에서 프로필 사진(640×640)을 업로드 합니다. 채널 이름을 입력합니다.

검색용 아이디는 카카오 뷰 사용자가 검색할 때 내 채널이 보여질 수 있는 키워드입니다.

소개글을 작성합니다. 부가 정보 설정에서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공개로 설정 후 하단 채널 개설 버튼을 클릭합니다.

카카오 뷰 새 보드만들기

채널이 개설되면 유튜브, 블로그, 웹 사이트 등의 콘텐츠를 가져와 보드(게시물)로 발행할 수 있습니다.

좌측 보드 메뉴를 클릭합니다. ‘새 보드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카카오 뷰 보드 제목, 설명, 콘텐츠 담기

보드 제목을 입력합니다. 보드 제목으로 콘텐츠 제목을 입력하거나 콘텐츠와 관련된 제목을 입력합니다.

보드 설명을 입력합니다. 우측 ‘ 콘텐츠 담기’에서 콘텐츠를 추가합니다. 링크를 직접 입력할 경우 ‘링크 직접입력’ 메뉴 선택합니다.

링크 입력 후 돋보기 버튼을 클릭해 콘텐츠를 가져옵니다. ‘담기’ 버튼을 클릭해 왼쪽에 추가합니다. 하단에 보이는 방식을 선택합니다.

카테고리 선택 후 콘텐츠가 제 3자로부터 금전적 후원을 받은 콘텐츠라면 경제적 지원 안내문구에 체크 표시합니다. 발행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카카오 뷰 채널 관리자 센터 – 프로필 설정

첫 보드 발행을 완료하면 카카오 비즈니스 – 채널 관리자 센터 좌측 메뉴에서 ‘프로필 설정’과 ‘홈 탭 카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 설정 – 옵션 설정에서 검색 허용을 ON 합니다. 탭 설정 – 기본탭 설정에서 보드로 설정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카카오 뷰 채널 관리자 센터 – 홈 탭 카드 설정

좌측 ‘홈 탭 카드 설정’ 메뉴를 선택하고 ‘+아이템 카드 추가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홈 탭에서 콘텐츠가 보이는 방식인 템플릿을 선택합니다. 연결서비스에서 카카오 뷰를 선택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위 이미지 템플릿은 리스트 방식입니다. ‘카카오 뷰 최신’ 아이템 카드를 최 상단에 올린 후 보이게 합니다.

카카오 뷰 수익

카카오 뷰 수익화

카카오 뷰 창작센터 – 수익정산 메뉴에서 카카오 뷰 서비스 수익 창출 방법과 자격을 알려주는데요.

첫 번째는 카카오톡 채널 친구수 100명 이상, 생성된 보드 수 10건 이상 채널이면 가능한 ‘콘텐츠 큐레이션 수익’입니다.

두 번째는 카카오 서비스들(ex-브런치, 티스토리 등)과 연동하여 얻는 ‘콘텐츠 광고 수익’입니다.

카카오 뷰 창작센터 공지사항

수익 정산 대상 채널 운영자는 ‘수익 정산’ 메뉴에서 정산 신청 후 2021년 12월 수익을 2022년 1월 25일에 받게 됩니다.

카카오 뷰 채널 수익화를 위해서는 채널 구독자도 많아야 하고 발행하는 보드 클릭률, 공유, 좋아요 수치도 높아야 할 것입니다.

다음 서비스 연동 카카오 뷰 광고 수익 내용과 주의 사항은 카카오 뷰 창작센터 공지사항을 참고하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