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존 조립PC 구매 후기 (이미지/영상 편집용 컴퓨터)

컴퓨존에서 조립 PC를 구입했는데요. 이미지/영상 편집용 컴퓨터 입니다.

그래픽 가격이 많이 올라갔지만 내려갈 때까지 기다릴 수 없어 영상 편집 프로그램 프리미어 권장 사양에 맞는 컴퓨터를 구매했습니다.

그래픽 카드는 2021년 초에 비해 최소 2 배에서 3 배는 가격이 올랐지만 이마저도 그래픽 카드가 부족한 상황입니다.

영상 편집 컴퓨터 권장 사양

영상 편집 프로그램 프리미어 권장 사양

전에 사용하던 컴퓨터는 2012년 5월에 구입한 조립 컴퓨터였는데요. 중간에 파워 교체와 메인보드를 수리했습니다.

메인보드 수리 후 2년 만에 다시 컴퓨터가 멈췄는데요. 기존 컴퓨터 부품 사용 기간이 다 된 것 같다는 생각에 새 컴퓨터 구매를 결정했습니다.

컴퓨터는 앞으로 5년 정도는 사용 해야되서 프리미어 프로 최소사양보다는 권장사양에 맞췄습니다.

컴퓨존 추천조립 PC

컴퓨존 이미지/영상 편집 추천 PC

컴퓨존 사이트에서 ‘이미지/영상편집’으로 검색하면 추천 PC들이 검색되는데요. 그 중에서 CPU는 인텔 코어 i7-10700F, 메인보드는 인텔 B460,

램은 16GB, 그래픽 카드는 [MSI] 지포스 GTX 1050 Ti, SSD는 250GB, 케이스는 강화유리 미들타워, 파워는 정격 600W인 조립컴퓨터를 선택했습니다.

전에 사용하던 컴퓨터 파워가 3년 만에 고장이 났었기 때문에 이번 컴퓨터 파워는 마이크로닉스 600W을 선택했습니다.

컴퓨터 부품 가격

컴퓨터 가격비교 2012.5(제이테크) vs 2021.10(컴퓨존)

컴퓨존에서 조립컴퓨터 주문할 때 컴퓨터 부품 중에 램, SSD, 하드(HDD), 운영체제(OS)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데요.

운영체제(OS) 윈도우 10은 이전 컴퓨터에서 디지털 라이센스 인증을 받아 두었고 Window 10 설치 USB도 만들어 두었기 때문에 신청하지 않았습니다.

하드(HDD)는 이전 컴퓨터 하드(HDD)를 새 컴퓨터에 사용하려고 업그레이드 신청을 하지 않았는데요. 부품 사용 기간을 고려할 때 새로 주문해야 할 것 같습니다.

컴퓨존 당일 택배

컴퓨존은 컴퓨터 조립 후 이메일로 조립 상태를 사진으로 보내줍니다. 사진들은 모니터 바이오스(BIOS) 사진과 부품들이 조립된 케이스 사진입니다.

코로나로 방문 수령을 하지 않고 당일 택배를 이용했는데요. 당일 택배는 수도권 지역만 가능하고 일반 택배보다 가격이 2배 비쌉니다.

당일 택배를 선택한 이유는 당일 택배 업체인 도도플렉스가 직접 컴퓨존에서 제품을 받아 배송하기 때문에 더 안전할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컴퓨존 조립컴퓨터 바이오스(BIOS)

당일 택배는 오전에 마감되는데요. 오전 9시에 이미 마감이 되어 있어서 오후 1시 지나 다음날 당일 택배를 신청했습니다.

택배를 수령하고 박스를 개봉하면서 동영상 촬영을 했습니다. 컴퓨터 박스 스트로폼 한쪽이 깨져 있었지만 다행히 컴퓨터 파손은 없었습니다.

모니터 연결하고 전원을 켠 후 바이오스 화면 나오는 것 확인 했습니다. 이 후 윈도우 10 부팅 USB를 사용해 윈도우 설치를 완료했습니다.

컴퓨존 A/S

컴퓨존 A/S

컴퓨존에서 조립PC 구매 후 5일이 지났는데요. HWmonitor 프로그램으로 CPU 온도 측정하면 40도 전 후로 나옵니다.

3dp chip 소프트웨어로 메인보드, CPU,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최신으로 업데이트 했습니다.

컴퓨존을 선택한 이유는 믿을 수 있는 부품 사용과 A/S 때문입니다. 배송은 불안했고 조립 상태는 만족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