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 TOP 10 (2022년)

블로그 게시물이나 SNS에 사용할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를 찾으시나요?

앞으로 소개할 10개의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는 대부분 회원 가입이 필요 없고 저작자 표시도 의무가 아닌 사이트 들입니다.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 주요 특징과 저작권 주의 사항을 살펴보겠습니다. 사이트 주소와 저작권 페이지도 링크로 연결했습니다.

픽사베이 https://pixabay.com

픽사베이 Pixabay

픽사베이는 저작권 걱정 없이 무료 이미지를 다운 받을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한국어 페이지와 한글로 검색이 가능해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무료 이미지 중에는 사진 뿐만 아니라 벡터 이미지, 일러스트 이미지, 동영상도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을 하지 않아도 다양한 크기의 이미지를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최대 크기 이미지는 회원 가입을 해야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픽사베이 라이선스 https://pixabay.com/service/license

픽사베이 이미지는 저작자 표시가 필요 없습니다. 무료로 상업적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픽사베이 이미지 그 자체로 다른 이미지 사이트에 배포하거나 판매할 수 없습니다. 식별 가능한 사람들을 모욕적인 방식으로 표현하지 말아야 합니다.


펙셀스 https://www.pexels.com/ko-kr

펙셀스 pexels

펙셀스도 픽사베이처럼 한국어 화면과 한글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회원 가입 없이 사진과 동영상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펙셀스 이미지는 저작자 표시도 필요 없습니다. 무료로 상업적 이용이 가능합니다.

펙셀스 라이선스 https://www.pexels.com/ko-kr/license

펙셀스의 모든 사진과 동영상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과 동영상은 수정할 수 있습니다.

식별할 수 있는 인물을 부정적으로 표현해서는 안 됩니다. 다른 플랫폼에 사진과 동영상을 재배포하거나 판매해서는 안됩니다.

변경 없이 사진 또는 동영상 복사본(ex-수정하지 않은 포스터)을 판매해서는 안 됩니다.


언스플래쉬 https://unsplash.com

언스플래쉬 unsplash

언스플래쉬는 영어로만 검색이 가능한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입니다. 웹 사이트 메뉴가 카테고리 별로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원하는 이미지를 찾아 선택하면 관련 이미지들도 보여줍니다. 회원 가입 없이 모든 크기(4가지)의 이미지 사이즈를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언스플래쉬 라이선스 https://unsplash.com/license

모든 사진은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 허락은 필요 없습니다.

크게 변경되지 않은 사진은 판매할 수 없습니다. 경쟁 서비스 사이트에 재배포하거나 판매 할 수 없습니다.



스탁스냅 https://stocksnap.io

스탁스냅 stocksnap

영어로만 검색이 가능한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입니다. 회원 가입 없이 사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사이트는 이미지를 주제 별로 잘 정리하여 찾기 편리합니다. 사진을 선택하면 관련 이미지도 함께 하단에 보여줍니다.

스탁스냅 라이선스 https://stocksnap.io/license

무료로 이미지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무료 이미지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에 묘사된 사람이 귀하의 브랜드가 최고의 제품이라고 생각하는 것을 암시하거나 말 할 수 없습니다.


모그 파일 https://morguefile.com

모그파일 morguefile

모그 파일은 커뮤니티 기반 무료 이미지 사이트입니다. 아마추어부터 전문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작품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회원 가입 없이 무료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Shutterstock 글자가 보이는 이미지는 유료 사이트 광고 이미지입니다.

모그파일 라이선스 https://morguefile.com/license

이미지 다운은 무료입니다.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른 이미지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업적 목적으로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변경 없이 단독으로 사용하려면 사진 작가를 밝혀야 합니다.( ex – Morguefile.com의 <사진 작가 이름> 사진)


스플릿샤이어 https://www.splitshire.com

스플릿샤이어 splitshire

스플릿샤이어 사이트는 독특하고 깔끔한 사진들이 많습니다. 사진의 사이즈가 큰 편입니다. 회원 가입 없이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사진이 제대로 다운로드 안 될 경우 사진을 클릭하고 미리 보기 상태에서 마우스 우 클릭 후 이미지를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세요.

스플릿샤이어 라이선스 https://www.splitshire.com/licence

스플릿샤이어 이미지는 웹사이트, 앱, 광고, 템플릿, 소셜 미디어, 전자책, 잡지, 책 표지, 티셔츠 프린트 등에 개인 및 상업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진을 변경 없이 그대로 판매할 수 없습니다. 다른 유료 사진 사이트에 재배포할 수 없습니다. 부적절한 콘텐츠가 포함된 프로젝트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리샷 https://www.reshot.com

리샷 reshot

리샷은 사진, 벡터 일러스트레이션, SVG 아이콘을 회원 가입 없이 무료로 다운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제 별로 분류가 잘 되어 있습니다.

원하는 파일 종류를 선택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콘은 아이콘 팩으로 한꺼번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리샷 라이선스 https://www.reshot.com/license

리샷 이미지는 소셜 미디어 게시물, 온라인 광고, 교육 프로젝트, 편집 프로젝트, 상업적 프로젝트에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리샷 이미지는 브랜드 로고와 함께 사용할 수 없습니다. 리샷 이미지는 불법적인 목적을 가진 활동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버스트 https://burst.shopify.com

버스트 burst

버스트는 쇼핑몰 플랫폼 쇼피파이(Shopify)가 제공하는 무료 이미지 서비스입니다. 회원 가입 없이 사진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하단에 잘 정리된 카테고리 덕분에 쉽게 원하는 이미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고화질, 저화질 선택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버스트 라이선스 https://burst.shopify.com/licenses/shopify-some-rights-reserved

버스트 사진을 디지털 사진 파일이나 다른 형식으로 판매하지 않는 한 상업적 목적으로 사진을 자유롭게 수정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는 필요 없습니다. 불법적이거나 부도덕한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사진을 사용할 때 Shopify의 보증을 암시해서는 안됩니다.


푸디스피드 https://www.foodiesfeed.com

푸디스피드 foodiesfeed

푸디스피드는 고해상도의 음식 사진만을 제공합니다. 사진을 선택하면 관련 사진들도 함께 보여줍니다.

회원 가입 없이 무료로 이미지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을 하면 좀 더 빠르게 이미지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푸디스피드 라이선스 https://www.foodiesfeed.com/license

푸디스피드에 게시된 모든 사진은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복사, 수정, 배포할 수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없이 사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 작가 또는 푸디스피드에 사진 사용 허락을 구하지 않아도 됩니다.


프리디자인 리소스 https://freedesignresources.net

프리디자인 리소freedesignresources

프리디자인 리소스는 사진뿐만 아니라 PSD 템플릿 파일을 무료로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포토샵 브러쉬와 포토샵 효과 파일들도 제공합니다.

폰트, 목업, 템플릿, 아이콘 등도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좌측에 필터 메뉴가 있어서 100% 무료만 정렬해서 볼 수 있습니다.

프리디자인 리소스 라이선스 https://freedesignresources.net/license

각 이미지 페이지 아래에서 적용된 라이선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0% 무료는 어떤 제한도 없이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 사용은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무료 이미지라도 자체적으로 배포 또는 판매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상업용 이미지를 사용해 돈을 벌 수 있습니다. 단, 서버나 앱에서 사용할 경우 저작자에게 사전에 문의해야 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디자인 추천 글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