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벡터 이미지 사이트 TOP 10 (2022년)

무료 벡터 이미지 사이트 TOP 10은 제가 참고하기 위해서 정리한 포스팅입니다. 이미지 출처 표시가 필요 없는 경우도 있고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출처 표시가 필요 없는 경우는 저작자가 CCO(퍼블릭 도메인)로 공유한 경우입니다. 이런 사이트들의 단점은 쓸만한 벡터 이미지가 부족하다는 점입니다.

유료 사이트는 판매되는 벡터 이미지를 무료로 사용할 경우 출처 표시를 해야 합니다. 이미지를 유료로 구입하면 출처 표시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Pixabay

픽사베이 Pixabay

Pixabay는 대표적인 무료 벡터 이미지 사이트 사이트입니다. 픽사베이 벡터 이미지는 무료로 상업적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필요하지 않습니다. 상단 벡터 메뉴를 클릭 후 원하는 벡터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PNG 파일은 회원 가입 없이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벡터 방식 SVG 파일은 회원 가입을 해야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unDraw

언드로우 unDraw

unDraw의 모든 무료 벡터 이미지는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자의 이미지 사용 허락이 필요 없습니다.

저작자 표시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사이트 우측 색상 이미지를 선택하면 브랜드 색상에 맞춰 벡터 이미지 색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Handcraft 메뉴를 클릭하면 손으로 그린 벡터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색상 아이콘을 선택해 이미지 색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Freepik

프리픽 Freepik

Freepik은 왕관 모양의 유료 벡터 이미지를 제외한 나머지 벡터 이미지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사이트로 유명합니다.

프리픽 무료 벡터 이미지는 개인용이든 상업용이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무료 벡터 이미지는 출처 표기를 꼭 해야 합니다.

무료 벡터 이미지 출처 표시 방법은 명확하고 눈에 띄게 “Designed by Freepik” 이라고 작성해야 합니다. 영상인 경우는 설명에 작성해야 합니다.



OpenClipart

오픈클립아트 OpenClipart

OpenClipart 무료 벡터 이미지는 저작권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업적 프로젝트에 저작자 라이선스 문제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는 PNG 및 SVG 형식으로 제공됩니다. 다운로드 버튼은 없습니다. 이미지를 클릭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파일을 저장합니다.

OpenClipart 이미지는 퍼블릭 도메인입니다. 누구든지 저작자 허락 없이 개인적으로 또는 상업적으로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PublicDomainVectors

퍼블릭 도메인 벡터스 PublicDomainVectors

PublicDomainVectors는 CCO(공공 도메인) 무료 벡터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저작자 허락 없이 수정, 편집, 배포할 수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필요 없습니다. 무료로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 없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ai, eps 등의 파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에서 사이트 언어를 한국어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Flaticon

플래티콘 Flaticon

Flaticon은 웹사이트와 PPT에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아이콘을 제공합니다. 무료로 다운 받을 경우 PNG 형식만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무료 아이콘 사용자는 출처 표시를 해야 합니다. 유료 사용자가 다운 받을 수 있는 벡터 아이콘 파일 포맷은 SVG, EPS, PSD, BAS 64 입니다.

유료 사용자는 출처 표시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로그인을 해야 아이콘 편집기에서 아이콘 색상 변경 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Iconmonstr

아이콘몬스터 Iconmonstr

Iconmonstr는 개인이 제공하는 무료 벡터 아이콘 사이트입니다. 흑백으로 된 단순한 벡터 아이콘을 제공합니다.

회원 가입은 필요 없습니다. 저작자 표시 필요 없습니다. 모든 아이콘은 무료로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운 받은 무료 아이콘을 로고, 상표의 일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저작물 그대로 판매, 재배포 할 수 없고 남을 모욕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All-free-download

버스트 burst

All-free-download은 다양한 카테고리의 무료 벡터 이미지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무료 벡터 이미지 라이선스는 저작자 표시입니다.

저작자 표시 없이 이미지를 사용하려면 각 이미지 별로 구매 버튼을 눌러 상업적 라이선스를 구매해야 합니다.

이 사이트의 장점은 회원 가입 없이 AI, SVG, JPG, PNG 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단점은 다운로드 페이지에 광고가 많아 보기 불편합니다.



Vecteezy

벡티지 Vecteezy

Vecteezy는 무료 벡터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무료 이미지만 보려면 왼쪽 필터 메뉴에서 라이선스 무료를 선택합니다.

무료 벡터 이미지를 사용하려면 디자인에 ‘Vecteezy.com’을 추가해야 합니다. 저작자 표시 없이 사용하려면 유료 플랜을 구입해야 합니다.

회원 가입 없이 무료 벡터 이미지를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의 장점은 필터 메뉴의 편리함과 보기 편한 화면 구성입니다.



Svgrepo

svgrepo는 상업적으로 이용 가능한 무료 벡터 이미지 사이트입니다. 저작권은 CCO(공공 도메인) 입니다. 유료 플랜은 없습니다.

회원 가입 없이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단순한 SVG 아이콘들을 제공합니다. 단색, 컬러, 윤곽, 내부가 채워진 아이콘을 제공합니다.

자매 사이트로 UI UX Repo, Font Repo, PNG Repo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PNG Repo 이미지는 SVG Repo 벡터 이미지의 PNG 파일들 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디자인 추천 글

error: Content is protected !!